본문 바로가기

계시판

암 이겨낸 축구광팬 소년에게 준 ‘엄청난 선물’ 화제

암 이겨낸 축구광팬 소년에게 준 엄청난 선물화제

 

사진 속에서 밝게 웃고 있는 15세 소년 켄튼 더스트는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소속 밴쿠버 화이트캡스FC의 광팬이다.

 

뇌암을 극복한 15세 소년 켄튼 더스트(왼쪽)는 최근 가족과 함께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축구 클럽의 경기를 관람했다./인스타그램

 

가족과 함께 축구를 관람하는 소년의 모습은 아무런 걱정 없이 행복해 보이지만, 사실 그는 얼마 전까지 힘든 투병 생활을 견뎌야 했다.

 

지난해 10월 어느 날, 켄튼은 갑작스럽게 정신을 잃고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다.

 

그런데 켄튼의 뇌에 종양이 3개나 있다는 것이 검사를 통해 밝혀진 것이다. 그것도 뇌하수체 주위에 있어 하루라도 빨리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소년은 입원한지 4일 만에 긴급 수술을 받고, 이후 4개월간 무려 25회에 달하는 방사선 치료를 받는 등 고통스러운 투병 생활을 견뎌내야만 했다.

 

이 같은 상황을 알게 된 밴쿠버 화이트캡스FC는 켄튼을 격려하기 위해 소속 선수들이 병문안을 가거나 소년의 건강 상태에 따라 경기에 초대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켄튼(왼쪽)은 최근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축구 선수 러셀 티버트와 만나 기념사진도 찍었다./트위터

 

또한 켄튼은 자신이 특히 좋아하는 선수인 러셀 티버트로부터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인이 들어간 유니폼과 축구화를 받았다. 이는 투병 중이던 소년에게 큰 힘이 됐다고 한다.

 

이 같은 지원 속에 켄튼은 고통스러운 치료를 이겨내고 지난 5월 퇴원할 수 있었다.

 

사실 켄튼을 응원한 이들은 축구 클럽 뿐만이 아니었다.

 

세계적 게임회사 일렉트로닉아츠(EA)의 스포츠 게임 브랜드 ‘EA스포츠측은 켄튼의 사연을 전해 듣고 퇴원 선물로 특별한 것을 준비했다.

 

EA스포츠는 자사 유명 축구 게임 ‘FIFA 17’에 암을 극복한 축구팬 켄튼을 맞춤 카드로 등장시켰다./트위터

 

그 선물은 바로 자사 인기 축구 게임 피파 17’(FIFA 17) 속에 켄튼을 맞춤 카드로 등장시킨 것이다.

 

피파 얼티밋 팀(FUT) 모드에서 등장한 켄튼의 카드는 그가 좋아하는 밴쿠버 화이트캡스의 유니폼을 입고 있으며, 능력을 나타내는 수치 또한 최고 수준인 95로 설정돼 있다.

 

이에 켄튼은 지난 5일 트위터를 통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또한 그는 그동안 자신의 투병 생활을 지지해준 사람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사진=인스타그램(맨위),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