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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판

KT스카이라이프의 가입자 수가 이번주 중 400만명을 돌파!!

KT스카이라이프의 가입자 수가 이번주 중 400만명을 돌파!!

 

올레 스카이라이프 가입자가 400만가구 돌파한다고 하네요.

타 디지털 방송에 비해 많은 채널수와 올레티비와의 결합이 크게 작용 햇다고 합니다.

주파수 제한이 적어 표준화질(SD) 125개 채널과 고화질(HD) 98개 채널로  디지털 유료방송중 가장 많은 채널을 적용하기 때문이며 올레스카이라이프 OTS 상품의 인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서울경제 박민주 기자의 기사 내용 일부 캪처 했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의 가입자 수가 이번주 중 400만명을 돌파할 전망이다.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달 말 기준으로 가입자 수가 397만4,000명으로 집계됐다며

이번주 중에 4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KT스카이라이프 가입자는 매달 4만명씩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성장의 배경에는 다른 유료방송에 비해 많은 채널수와

계열사 KT의 인터넷TV(IPTV) '올레TV'와의 결합이 크게 작용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주파수 제한이 적은 위성방송의 특성 덕분에

표준화질(SD) 125개와 고화질(HD) 98개로 유료방송 중 가장 많은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또 올레TV와의 결합상품 '올레TV스카이라이프(OTS)'의 인기도

가입자수 증가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OTS는 실시간 채널을 서비스하는 위성방송과 13만편의 주문형비디오(VOD)를 제공하는

IPTV를 결합해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상품이다.

지난 2002년 개국 이후 7년 동안 235만명의 가입자를 모았던 KT스카이라이프는

OTS 상품이 출시된 2009년부터 가입자 증가세가 빨라지고 있다.

<박민주기자 parkmj@sed.co.kr.>

이상 기사보도 내용중 일부 캪처한겁니다.

 


또한 올레 스카이라이프에서는 행복나눔 캠페인으로 전국 아동 복지 시설 700개소에

위성방송을 평생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수신장비, 수신료, 설치비, A/S,

유지보수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래는 기사 내용입니다.

 

KT스카이라이프(053210)는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행복나눔N 캠페인' 협약을 체결하고 아동복지 시설 700개소에 위성방송을

평생 무료로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행복나눔N 캠페인'은 소비자가 'N마크'가 붙은 제품을 사면 기업의 수익금 중

일부를 사회에 자동으로 기부하는 일상생활 속 나눔실천 프로그램이다.

2010년부터 시작돼 스카이라이프 등 102개사가 동참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전국 아동복지시설 700개소에서 위성방송을 평생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수신장비, 수신료, 설치비, A/S, 유지보수 등을 지원한다.

 

액수로 환산하면 올해 4억3000만원, 2014년 이후 3억3000만원을 지원하는 셈이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이번에 지원되는 상품은 영어교육 전문 채널인

키즈톡톡을 포함해 어린이 채널이 다수 포함돼 있어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디지털문화 격차 해소 뿐 아니라 교육의 기회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조아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