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삶의 질 향상

사우디서 6명 메르스 추가 감염…총 136명

사우디서 6명 메르스 추가 감염…총 136명

 

치사율이 40%를 넘는 메르스는 2003년 아시아에서 발생해 전 세계적으로 8천273명이 감염된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바이러스(치사율 9%)의 사촌 격인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불리던 이 바이러스는 사우디를 비롯한 중동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해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MERS-CoV)가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감염 환자 6명이 추가로 확인 되었다.

 

이로써 전 세계에서 지금까지 확인된 메르스 감염 환자는 136명으로 늘었으며, 추가 확인된 감염 환자의 연령대는 14세에서 79세로 다양하며 이 가운데 3명은 기존의 메르스 감염 환자와 접촉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중동 현지 일간지 걸프뉴스가 5일 보도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글렌 토머스 대변인은 전날 사우디 당국으로부터 최근 수도 리야드에서 남성 3명과 여성 3명 등 메르스 감염 환자 6명을 추가로 확인했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으며, 2012년 9월부터 지난 4일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돼 숨진 환자는 58명이며 이 가운데 49명이 사우디에서 사망했다.

 

최근에는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의 원인 동물이 박쥐이고, 매개 동물이 낙타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각각 나오기도 했으나 예방 백신은 아직 없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