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삶의 질 향상

‘아이비리그 합격’한 네쌍둥이 모두 예일대로...

아이비리그 합격한 네쌍둥이 모두 예일대로...

 

모두 아이비리그에 입학 허가를 받아 화제가 된 네쌍둥이 형제가 모두 예일대 동문이 됐다.

 

 

지난 1(현지시간) 미국 NBC뉴스 등 현지언론은 오하이오주 라코타 이스트 고등학교 출신의 웨이드 4형제(18)가 모두 예일대에 입학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각각 아론, , 니겔, 재커리라는 이름의 쌍둥이 형제는 판타스틱 4’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의 수재이자 모범생이다. 여기에 교내 육상선수로도 두각을 나타내 그야말로 다재다능한 엄친아’. 네쌍둥이 형제가 각각 받아든 입학허가증은 하버드와 예일대는 물론 스탠포드대, 코넬대, 듀크대, 조지타운대, 존스홉킨스대 등 유명 명문대학이 총 망라돼있다.

 

이에 쌍둥이 형제와 부모 모두 어느 대학에 갈지 행복한 고민에 빠졌지만 등록금 비싸기로 소문난 미국에서 웬만한 중산층 가정도 이를 감당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었다.

 

 

니겔은 "많은 대학들이 두둑한 재정적 후원을 약속했다"면서 "이중 예일이 우리를 가장 가족처럼 대해줬다"며 선택 이유를 밝혔다. 대기업 GE에서 근무 중인 아버지 다렌(52) 역시 "예일이 이겼다. 우리 아들들의 입학을 위해 최고의 조건을 제시했다"며 웃었다.

 

보도에 따르면 몇몇 대학들이 쌍둥이 형제를 데려오기 위해 학비 지원등 다양한 당근책을 제시했으며 이중 예일 대학이 캠퍼스 투어에 필요한 여행 경비를 제공하는 등 가장 적극적으로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네쌍둥이 형제가 동시에 같은 명문 대학에 입학한다는 것은 통계적으로 따지기 힘들 정도다. 올해 예일대학 지원자는 총 32000명 이상으로 이중 합격자는 2272명이다. 여기에 100만 분의 1이 넘는 네쌍둥이 탄생 확률까지 고려하면 수학적인 계산은 무의미하다.